[칼럼] 임플란트, 최소 절개 시술로 통증과 붓기 줄일 수 있어 > 언론보도 | 강서구치과 - 365서울원탑치과, 수면치과치료, 고난이도 임플란트 중점 진료

365서울원탑치과 로고

365서울원탑치과 로고

빠른 상담 문의
[칼럼] 임플란트, 최소 절개 시술로 통증과 붓기 줄일 수 있어

페이지 정보

작성자 서울원탑치과 작성일20-03-02 17:36 조회1,919회 댓글0건

본문

c65682c16341f2465c8c9a92a041427f_1583138168_8608.jpg
 

최근 고령층에서 가장 관심을 갖는 치과 치료는 단연 임플란트 식립이다. 사고나 심각한 충치 또는 치주질환, 노화로 인한 치아 상실을 회복하기 위해서는 임플란트 시술이 가장 추천되기 때문이다.

그동안은 고혈압이나 당뇨를 앓고 있는 환자는 선뜻 임플란트 시술을 결정하기 어려웠던 것이 사실이다. 기존 임플란트 수술은 잇몸을 상당 부분 절개하고 인공치아를 심는 방식으로 진행됐기 때문에 고혈압, 당뇨 등의 지병이 있는 사람은 상당한 통증과 붓기, 염증 등을 걱정할 수밖에 없었다.

서울 강서구에 거주 중인 A 씨는 “부모님께서 어금니가 빠지셔서 임플란트 수술을 권해드리고 싶은데 두 분 다 고혈압과 당뇨를 앓고 계셔서 고민이 된다”고 털어놓았다.

그러나 최근에는 비교적 나이가 많은 고령의 환자나 고혈압, 당뇨 등의 지병이 있는 환자들에게도 적용할 수 있는 임플란트 시술 방법이 등장해 눈길을 끌고 있다.

기존 임플란트 시술법은 잇몸을 절개하여 임플란트를 식립한 뒤에 다시 꿰매는 방식을 택해 통증과 출혈이 상당하다는 단점이 있었다. 최근에 선호되는 임플란트 식립 방식은 레이저 등을 이용해 절개를 최소화하고 임플란트를 식립하기 때문에 통증이나 출혈에 크게 줄었다.

컴퓨터를 이용해 3D 모의 수술을 통해 환자의 골조직, 신경관 위치 등을 파악하고 최적의 임플란트 식립 위치를 결정하는 '3D 네비게이션 임플란트'도 환자들의 관심이 많은 임플란트 수술 방법 중 하나다.

고혈압이나 당뇨를 앓고 계신 환자분이라면 더욱 신중하게 임플란트 시술을 결정해야 한다. 풍부한 임플란트 수술 경험을 갖춘 의료진을 만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글: 서울 강서구 서울원탑치과 권재원 대표원장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