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비게이션 임플란트, 정확한 치과 진단이 우선 > 언론보도 | 강서구치과 - 서울원탑치과, 수면치과치료, 고난이도 임플란트 중점 진료
  • - -
  •  개인정보수집 동의 [보기]
네비게이션 임플란트, 정확한 치과 진단이 우선

페이지 정보

작성자 서울원탑치과 작성일22-11-03 11:53 조회511회 댓글0건

본문

99a5f5aa4bad7cfc7aa3a3f113be2350_1667443991_198.png


자연치아를 대체하는 치과 치료로는 틀니, 브릿지, 임플란트 등이 있다. 그 중에서도 임플란트는 자연치아와 유사한 기능성과 심미성을 지녔으며, 사후관리만 잘 이루어지면 반영구적으로 사용 가능하다.

다만, 임플란트는 잇몸에 바로 식립해야 한다는 점에서 부담을 느껴 시술을 고민하는 이들도 적지 않다. 치료 특성상 절개가 필수적이고 이로 인한 통증과 출혈에 대한 부담도 결코 적지 않기 때문이다.

수술에 대한 부담감으로 치아가 상실된 채 오랫동안 방치하면 또 다른 문제가 따른다. 식사를 할 때 저작 활동이 원활하지 못해 소화불량을 야기할 수 있고 주변 치아가 빈 공간으로 기울어지는 현상이 나타나기도 한다.

만약 이러한 고민을 가지고 있다면 3D 장비를 활용한 네비게이션 방식이 도움이 될 수 있다. 해당 술식은 3D 모의수술을 통해 교합의 골조직, 신경관 위치 등을 파악하여 작용은 줄여주는 방법이다. 구강구조를 입체적으로 분석하고 시뮬레이션을 거쳐 식립하기 때문에 빠르고 정확도가 높은 편이다.

일반적 수술과 달리 잇몸을 크게 절개하지 않고 선택적으로 최소 범위로만 절개하기에 통증, 출혈 부담도 낮다. 특히 신체적 부담이 큰 고령의 환자나 잇몸이 약한 환자, 사고 등으로 치조골까지 소실된 환자, 당뇨나 고혈압 등 전신질환이 있는 환자들도시술이 가능하다.

다만, 같은 시술이라도 의료진의 역량과 노하우에 따라 결과에 대한 만족도가 달라질 수 있고 무엇보다 정확한 진단을 토대로 한 맞춤 치료가 뒷받침되어야 한다.

따라서 진단 및 치료에 필요한 첨단 장비를 갖추고 있는지, 다양한 케이스에 대한 임플란트 임상경험을 보유하고 있는지, 담당 의료진이 상담부터 사후관리까지 책임진료를 시행하는지, 체계적인 사후관리를 제공하는지 등을 꼼꼼히 확인한 후 결정하는 것이 권장된다.

도움말 : 화곡 서울원탑치과 김근일 대표원장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팝업닫기